Game Dev Study Log

by ricale

취미로 하는 게임 개발 공부

강의 74강 수강

강의 수강: Unity Turn-Based Strategy Game: Intermediate C# Coding

74. Destructible Crate Parts (12:03)

Package Manager 에서 ProBuilder 찾아서 설치.

Crate prefab 을 복사해 CrateDestroyed prefab 추가. 내부의 실제 상자 오브젝트를 선택한 뒤, Tools - ProBuilder - ProBuilderize 를 선택.

그 후 ProBuilder 의 Experimental 을 enabled 한 뒤에 Experimental 의 Boolean Tool 을 사용해야 한다. 자세한 사용법이 생각나지 않으면 강의를 다시 보자.

Boolean Tool 을 사용해 Crate 를 조각낸 뒤, 조각낸 객체들에 MeshColliderRigidBody 컴포넌트를 부착하자. 그 다음 폭발 후 날아가는 애니메이션은 UnitRagdoll 에서 했던 것처럼 각 RigidBodyAddExplosionForce 를 해주면 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