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Dev Study Log

by ricale

취미로 하는 게임 개발 공부

강의 10강 수강

#1

강의 수강: Unity Turn-Based Strategy Game: Intermediate C# Coding

10. Post Processing (12:37)

렌더링되고 있는 씬에 렌더링 효과를 후처리하는 것. 이 강의에서는 몇몇 더미 오브젝트를 추가한 뒤에 여러 효과를 적용해보며 각 효과들이 어떤 변화를 주는지 알아보았다.

아래 옵션들을 추가 및 변경했다.

  • Global Volume
    • Tonemapping
    • Color Adjustments
    • Bloom - Threshold / Intensity
    • Vignette
  • Directional Light
    • Emission
      • Light Appearance - Temperature
      • Intensity
  • Main Camera
    • Rendring - Anti-aliasing
  • URP-HighFidelity
    • Quality - Anti Aliassing (MSAA)
  • URP-HighFidelity-Renderer
    • SSAO

상세한 효과는 직접 조정해보면서 다시 확인해보자.

어차피 나중에 다시 보게 될 값들인 것 같아서 지금 자세히 들여다보지는 않았다.

아 그런데 15분도 안 되는 강의인데 실제로는 다 듣기까지 거의 1시간이 걸렸는데.. 영어라 더 걸리는 것 같다.

#2

씬뷰에서 움직이기가 불편해서 단축키를 찾아봤다.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UnityHotkeys.ht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