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5.02.13
강의 10강 수강
#1
강의 수강: Unity Turn-Based Strategy Game: Intermediate C# Coding
10. Post Processing (12:37)
렌더링되고 있는 씬에 렌더링 효과를 후처리하는 것. 이 강의에서는 몇몇 더미 오브젝트를 추가한 뒤에 여러 효과를 적용해보며 각 효과들이 어떤 변화를 주는지 알아보았다.
아래 옵션들을 추가 및 변경했다.
- Global Volume
- Tonemapping
- Color Adjustments
- Bloom - Threshold / Intensity
- Vignette
- Directional Light
- Emission
- Light Appearance - Temperature
- Intensity
- Emission
- Main Camera
- Rendring - Anti-aliasing
- URP-HighFidelity
- Quality - Anti Aliassing (MSAA)
- URP-HighFidelity-Renderer
- SSAO
상세한 효과는 직접 조정해보면서 다시 확인해보자.
어차피 나중에 다시 보게 될 값들인 것 같아서 지금 자세히 들여다보지는 않았다.
아 그런데 15분도 안 되는 강의인데 실제로는 다 듣기까지 거의 1시간이 걸렸는데.. 영어라 더 걸리는 것 같다.
#2
씬뷰에서 움직이기가 불편해서 단축키를 찾아봤다. https://docs.unity3d.com/kr/2018.4/Manual/UnityHotkeys.html